프로그래머 그 다음 이야기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임백준,오병곤,이춘식,이주연,박재성
출판 : 로드북(Roadbook) 2011.07.08
상세보기

2011/10/17 - [IT/프로그래밍 서적] - 프로그래머 그 다음 이야기 - 현재 챕터 3에 도달

오랫만에 읽은 프로그래머 관련 에세이 집이다. 주로 SI관련 프로그래머의 40대이후의 경력 흐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자신의 회사만을 고집하지 말고 커뮤니티, 저술, 기술사 등 과외활동을 열심히 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항상 가지고 있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 40대 이후에는 PM을 해야하는가 계속 개발을 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나의 위치는 어디가 되어야 하는가? 너무 일찍 창업까지 경험한 나에게 너무나 큰 두려움이 나를 안정으로 몰아가지는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최근의 나의 경력 흐름을 보면 내가 정말 100% 좋아하는 일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결혼시장의 흐름에 맞게 회사의 네임벨류만 보고 선택해왔다. 이것이 잘한 일인지도 정말 후회가 많이 되고 내가 사회를 위해서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작년에 결혼하여 지금은 엔씨소프트 실장이 된 친구가 생각난다. 한길을 우직히 가서 지금은 결혼생활도 충실히 하고 있는 그 친구. 나도 지금 당면한 과제는 결혼과제만 넘어서면 정말 실력도 발전시킬수 있고 좀더 많은 일을 할수 있을텐데 아쉬운 시기이다.
Posted by 국가연금술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일상의 신변잡기를 올리는 블로그입니다 by 국가연금술사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4)
C# (7)
개발 (16)
IT (4)
일상 (49)
서평 (59)
게임 (12)
IT버그 (12)
카메라 (8)
PC하드웨어 (2)
IT후기 (25)
아이폰 (7)
맥북 (3)
Total : 602,354
Today : 1 Yesterday : 4